현재 위치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눈 건강 문제

눈은 복잡한 기관이며 환경,
연령, 유전적 요인 등으로
인해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난시(Astigmatism)

사물이 흐리게 또는 일그러져 보이고 두통이 나타나면 난시가 있어 망막에서 빛의 초점이 정상적으로 조절되지 않는 것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근시

멀리 있는 물체는 흐리게 보이는데 가까이 있는 물체는 잘 보이면 눈의 굴절 기능 문제인 근시가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원시

멀리 있는 물체는 잘 보이는데 가까이 있는 물체는 보기가 어려우면 원시가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노안

가까이 있는 물체에 초점을 맞추기가 어렵다면 노안이 시작된 것일 수 있습니다. 40세가 넘으면 일반적으로 노안이 나타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백내장

백내장은 눈의 수정체에 뿌옇게 보이는 부분이 생기는 질환으로, 발병 시 시야가 흐려집니다. 백내장은 고령층에서 흔히 나타나며 치료용 안경을 맞추거나, 더 밝은 독서용 조명을 사용하거나, 수술을 받으면 치료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빛에 민감한 반응(광선 혐기)

특수 렌즈를 선택하면 빛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현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한 가지나 여러 가지 기본 증상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으며, 두통과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컴퓨터 시각 증후군

컴퓨터 시각 증후군은 디지털 화면을 장시간 볼 때 나타나는 눈과 시력 관련 문제를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눈 찡그림(사시)

두 눈이 서로 다른 방향에 초점을 맞추게 되면 눈 찡그림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로 인해 시야가 흐려지고 물체가 이중으로 보이며, 약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약시

약시는 어린이에게서 가장 흔히 나타나며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교정하지 않고 방치하면 시력에 영구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색맹(색각 결핍)

색맹의 심각도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색맹이 있으면 특정 색을 구분하기가 어렵거나 전혀 구분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