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노인황반변성

AMD(노인황반변성)는 매우 흔히 나타나는 시력 장애입니다. 65세 이상의 고령자 10명 중 1명에게는 AMD가 어느 정도 나타납니다.

AMD의 증상

중심시가 흐려져 얼굴을 인지하기가 어려워지며 운전 and 독서 등의 활동에 문제가 생깁니다. 색의 선명도도 떨어지고 직선이 일그러지거나 구부러지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밝은 빛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AMD 환자도 있습니다. 또한 AMD로 인해 시력을 완전히 상실하는 것은 아니지만, AMD는 대개 양쪽 눈에 모두 영향을 줍니다.

 

AMD에는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두 가지 유형 모두 망막에 있는 작은 부분인 황반이 노화되기 시작하면 발생합니다.

  • 건성 AMD - 가장 흔한 형태의 황반변성입니다. 노폐물이 쌓여 황반 세포가 손상되면 발생합니다. 이러한 유형에서는 장기간에 걸쳐 중심시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치료법은 없지만 적절한 식이요법을 통해 증상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으며 습식 황반변성으로의 악화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돋보기를 착용하거나 매우 밝은 조명에서 크게 인쇄된 책을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습성 AMD - 건성 황반변성이 많이 진행된 형태입니다. 황반 아래에서 비정상적으로 형성된 새 혈관에서 혈액과 액체가 유출됩니다. 이러한 증상은 갑자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습성 AMD 치료 시에는 항VEGF(혈관 표피 성장 인자 항체)를 투여하면 눈에서 새로운 혈관 성장을 차단하여 악화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레이저 시술을 통해 비정상적으로 생성된 혈관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습성 AMD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가까운 안과에서 진찰과 추가 처방을 받고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렌즈에 대해 알아보세요.
 

가까운 안경원 찾기

당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안경원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