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시신경의 문제

녹내장은 심각도에 따라 증상이 크게 다르므로
진단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눈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녹내장에는 크게 네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녹내장은 안압 상승으로 인해 시신경을 손상시킬 수 있는 질환입니다.

만성 개방각 녹내장 – 가장 흔한 형태의 녹내장입니다. 눈에서 혈류가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하는 관이 약간 막히면 안압이 상승합니다. 이러한 녹내장의 경우 대개 초기 증상이 없으며, 정기 눈 검사를 통해 진단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터널 시야, 점진적인 주변 시야(측면 시야) 상실 등의 징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급성 폐쇄각 녹내장 – 눈의 혈류 흐름이 갑작스럽게 차단되어 급격하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극심한 통증, 특히 어두운 조명에서의 시력 변화, 흐릿한 시야, 광륜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눈 충혈, 두통, 메스꺼움, 구토 등의 징후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속발 녹내장 – 다른 눈 문제 또는 눈 부상/수술/투약 등으로 인해 안압이 상승할 수도 있습니다.

발육 이상 녹내장(선천성 녹내장) – 대개 출생 시부터 있거나 출생 직후에 나타나는 형태의 녹내장입니다. 녹내장 증상을 보이는 어린이는 밝은 곳에서 눈을 뜨지 않을 수 있으며, 시야가 뿌옇거나 눈물이 많이 나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녹내장은 드물지만 눈의 기형으로 인해 발생하므로 상태가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녹내장 치료

녹내장은 완치할 수는 없지만 관리는 가능합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 시력이 영구적으로 손상될 수 있습니다.

개방각 녹내장의 경우에는 안압 상승 속도를 늦춰 눈 손상을 최소화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점안액, 내복약, 수술(레이저 수술 포함), 혈류 방출 장치 주입 등의 치료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폐쇄각 녹내장의 경우 긴급한 상태이므로 영구 실명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즉시 취해야 합니다. 다른 유형의 녹내장은 눈 관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안경원 찾기

당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안경원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