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사물이 흐리게
보이는 이유

사물이 흐리게 보이는 경우 대개 맞춤형 안경을 착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납니다.

사물이 흐리게 보이는 현상의 원인

일반적으로 눈에 문제가 있으면 사물이 흐리게 보입니다. 아래에서 흐리게 보이는 현상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근시, 원시, 노안, 난시, AMD(노인황반변성) 등에 대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눈과 관련이 없는 편두통, 뇌졸중 등의 증상이 근본적인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관련 눈 문제

여러 가지 눈 문제로 인해 사물이 흐리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문제가 있는 경우 안과에서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근시 - 근시는 멀리 있는 물체에 초점을 맞출 수 없는 증상입니다. 멀리 있는 물체가 흐리게 보이는 경우 근시가 있는 것입니다. 근시가 있으면 찡그리고 보기, 두통, 광륜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근시는 대개 안경이나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면 쉽게 치료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노인성 원시 - 노안은 수정체가 굳어지는 현상입니다. 이로 인해 가까이 있는 물체에 초점을 맞추기가 어려워집니다. 노안은 대개 40세가 넘으면 나타나고 60대가 되면 시력에 지속적인 영향을 줍니다. 두통, 안정 피로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노안이 나타나면 누진다초점 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변 초점/이중 초점/다중 초점 렌즈, 콘택트 렌즈 또는 돋보기 등을 착용할 수도 있습니다.

난시 - 각막의 모양이 불규칙하면 망막에서 일부 광선에 직접 초점을 맞출 수 없습니다. 난시의 증상으로는 사물이 흐리거나 늘어져 보이는 현상, 안정 피로두통, 찡그리고 보기, 야간의 운전 문제 등이 있습니다. 난시가 있는 경우 안과에서 안경, 콘택트 렌즈 또는 수술적 요법에 대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AMD(노인황반변성) - 나이가 들면서 황반. 이 노화하거나 손상되는 현상입니다. 황반은 망막에 있는 작은 부분으로, 눈 뒤쪽에서 빛을 감지하는 조직입니다. 망막의 황반 부분은 중심시를 관장하여 작은 물체도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합니다.

 

가까운 안경원 찾기

당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안경원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