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어두운 곳에서
잘 볼 수 없는 증상

야간 시력에 영향을 주는 시각 장애인
야맹증은 부적절한 식습관, 눈의 문제 또는
만성 질환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야맹증의
징후

안경사에게 야맹증 여부를 진단받을 수 있습니다.

야맹증의 증상으로는 어두운 곳에서 잘 볼 수 없는 현상, 야간에 운전을 할 때 앞이 잘 보이지 않는 현상, 조명의 밝기가 변화할 때 반응 속도가 느린 현상 등이 있습니다. 특히 야간에 운전을 할 때는 전조등과 가로등이 없어 어두운 곳도 있으므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야맹증과
관련된 문제

야맹증의 증상은 단독으로 나타나지만 발생 원인은 아래에 나와 있는 관련 눈 문제일 수 있습니다.

난시 - 난시가 있으면 어두운 곳에서 동공이 빛을 더 많이 받기 위해 확장되므로 밝은 곳에서보다 물체가 더 흐릿하게 보입니다.

당뇨 - 야맹증은 당뇨의 초기 징후일 수 있습니다. 높은 혈당 수치는 눈의 혈관과 신경에 해로운 영향을 줍니다. 당뇨의 증상으로는 눈 안쪽이 점진적으로 손상되는 망막증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밝은 실외에서 실내로 들어가는 등의 경우 조명에 적응하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백내장 - 백내장이 있으면 빛에 보다 민감하게 반응하므로 맞은편의 전조등으로 인해 눈부심을 더 많이 느끼게 됩니다.

망막색소변성증 - 망막의 점진적 퇴화로 이어지는 선천적 시각 장애를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야맹증은 망막색소변성증의 최초 증상 중 하나인 경우가 많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변(측면) 시야가 점진적으로 감소합니다.

 

가까운 안경원 찾기

당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안경원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