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안전 운전을 위한
명확한 시야 유지

운전 시의 위험 상황과 이러한 상황에 시야 확보에 주는 영향을 확인해 보세요.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면 운전자 자신은 물론 타인의 안전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운전 시의 유의 사항

운전 시에는 다양한 상황이 시야와 안전 운전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음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운전 중에 법적 표준에 따른 시야를 확보하지 못하면 운전자 자신은 물론 타인의 안전도 위협할 수 있습니다. 운전 면허를 취득하려면 햇빛이 정상적으로 비치는 상황에서 표지판을 잘 읽을 수 있어야 하고, 20m 거리에서 7~8cm 크기의 기호가 있는 차량 번호판을 소리내어 읽을 수 있어야 합니다.

김서림

안경에 김이 서리면 앞을 똑바로 보기가 어려워집니다. 따뜻한 공기가 렌즈의 차가운 표면에 닿으면 작은 물방울로 응결되어 김이 서리게 됩니다. 김서림 방지 코팅 처리가 된 렌즈를 선택하면 김이 서리는 문제를 막을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눈부심

눈부심은 광원으로 인해 시야가 차단되는 현상입니다. 햇빛(주간)이나 맞은편 차량의 전조등(야간)으로 인해 눈부심이 발생하면 눈이 피로해질 수 있으며 잠시 동안 앞을 보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운전 시의 눈 상태

정기적으로 눈 검사를 받으면 적절한 처방을 받았는지, 아니면 운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눈의 증상이 진행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시력은 자연스럽게 감퇴하므로 정기적인 눈 검사는 더욱 중요합니다. 운전 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일반적인 눈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안(Presbyopia)

노년기에 나타나는 원시로 인해 사물이 흐리게 보일 수 있습니다. 운전 시 계기판의 문자반과 각종 수치가 흐릿하게 보이거나 백미러의 물체가 뚜렷하게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원시

원시가 있으면 거리와 관계없이 사물이 흐리게 보입니다. 운전 시 계기판의 문자반과 각종 수치를 읽기가 어렵거나 백미러의 물체가 뚜렷하게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근시

근시가 있으면 멀리 있는 물체가 흐리게 보입니다. 이 경우 도로 표지판, 속도 제한 표시 또는 위험할 수 있는 물체를 보지 못할 수 있으므로 운전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색맹

색맹은 색을 구분하는 능력에 영향을 줍니다. 색맹은 망막의 적색, 녹색 또는 청색 원추 세포 중 하나 이상에 문제가 있어 특정 색을 구분하지 못하는 증상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가까운 안경원 찾기

당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안경원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