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눈 보호

자외선과 블루라이트는 눈에 해롭습니다.
하지만 렌즈에 적절한 보호 기능이
있으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외선의 위험성

오존층 파괴로 인해 자외선으로 인한 눈 손상 위험성도 높아졌습니다.

적절하게 보호하지 않으면 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눈의 조기 노화 위험성도 높아질 수 있으며 백내장 및 눈꺼풀의 피부암과 같은 기타 질환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눈은 날씨에 관계없이 항상 자외선에 노출됩니다. 자외선 노출의 40% 정도는 직사광선을 제외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원인으로는 건물, 유지, 수면, 하늘, 지면에서 반사되는 빛 등이 있으며 심지어는 자외선 차단 처리되지 않은 렌즈 뒷면에서도 자외선이 반사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 자외선 차단 처리가 된 렌즈를 착용하면 자외선 방사선으로부터 눈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선글라스는 물론 일반 안경의 경우에도 자외선 차단 렌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렌즈도 있습니다. 안경 착용자의 경우 렌즈 뒷면에서도 자외선이 매우 많이 반사됩니다. 따라서 렌즈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렌즈를 고르면 렌즈 앞면과 뒷면에서 반사되는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선글라스 관련 정보

자외선/블루라이트, 눈부심, 눈 보호 기능, 성능 등 눈 보호와 관련한 선글라스의 중요성을 비디오에서 확인해 보세요.

선글라스 관련 정보

자외선/블루라이트, 눈부심, 눈 보호 기능, 성능 등 눈 보호와 관련한 선글라스의 중요성을 비디오에서 확인해 보세요.

블루라이트의 위험성

 

빛은 일상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요소입니다.
빛은 시각이 작동하는 데 있어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즉, 주위 환경의 형태와 자세한 모양, 그리고 색을 인지하려면 빛이 필요합니다.

이로운 블루라이트(청록광)는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데 반드시 필요합니다. 청록광은 수면/기상 주기, 기분 및 인기 능력을 통제하는 데 필요합니다. 하지만 눈의 조기 노화를 유발하는 빛도 있습니다.

이러한 빛으로는 최근 망막 세포에 유해한 것으로 확인된 남보라광이 있습니다. 남보라광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장기적으로 눈이 손상될 수 있으며 AMD(노인황반변성)가 더욱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남보라광은 망막 손상의 위험성도 높입니다.

남보라광에 장기적으로 노출되면 다음과 같은 복합적인 증상이 나타납니다.

  • 나이가 들면서 망막 세포에 누적되는 신진 대사상의 노폐물인 지방갈색소 생성량이 증가합니다. 지방갈색소는 흔히 다른 장기에서도 발견될 수 있는 검버섯 같은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 남보라광은 망막 세포 괴사를 유발하는 지방갈색소 광독성 물질을 활성화합니다. 망막 세포에 지방갈색소가 누적되면 AMD 결정체가 퇴적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 남보라광 차단 처리가 된 렌즈를 착용하면 유해한 블루라이트로부터 눈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남보라광 및 자외선이 모두 차단되는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청록광을 포함한 모든 블루라이트를 걸러내는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도 있습니다. 하지만 청록광은 수면 주기, 동공 반사, 에너지 등을 관장하므로 건강 상태를 유지하는 데 반드시 필요합니다.

 

가까운 안경원 찾기

당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안경원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