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눈 건강 관련 속설

TV를 너무 가까이서 보면 눈이 나빠진다는 이야기는
누구나 들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와 같이
널리 알려진 몇 가지 눈 건강 관련 속설과
실제 사실을 확인해 보세요.

흔히 접할 수 있는
눈 건강 관련 속설

눈 건강과 관련하여 널리 알려져 있는 속설이 모두 사실은 아닙니다. 아래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몇 가지 눈 건강 관련 속설과 실제 사실에 대해 알아보세요.

눈을 찡그리면 시력이 나빠진다 – 눈을 찡그리는 행동으로 인해 눈이 나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는 눈으로 유입되는 빛의 양이 감소하여 동공이 작아지기 때문에 초점을 맞추는 능력이 개선됩니다. 그러나 눈을 너무 자주 찡그린다면 근시나 원시 등의 굴절 기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안경이나 콘택트 렌즈를 착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너무 가까이서 TV를 시청하면 시력이 나빠진다 – TV를 매우 가까이에서 시청하면 눈이 나빠진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단, 근시가 있다는 징후일 수는 있습니다.

사시는 치료할 수 없다 – 흔히 알려진 것과는 달리 사시는 치료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나 자녀에게 사시가 있다면 안과에서 진찰을 받아 보세요.

한여름의 직사광선에서 발산되는 자외선만이 유해하다 – 잘못 알려져 있으며 바로잡아야 하는 중요한 속설 중 하나입니다. 태양의 방사선은 날씨에 관계없이 발산되므로 눈은 1년 365일 내내 자외선에 노출됩니다. 따라서 자외선을 차단하는 렌즈를 통해 눈을 보호해야 합니다.

눈에 문제 증상이 나타날 때만 안과에 간다 – 눈에 별다른 문제가 없는 것 같더라도 매년 종합적인 눈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매년 눈 검사를 받으면 시력을 보호하고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 검사 중에 고혈압, 당뇨, 다발성 경화증 등의 질환이 발견될 수도 있습니다.

 

가까운 안경원 찾기

당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안경원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