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눈 관련
통계 정보

눈 관련 통계 정보

눈 관리 및 시력 상실과 관련하여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자외선 노출, 교육에 대한 영향 등의 몇 가지 통계를 확인해 보세요.

눈 검사는 치과 방문과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사람이 평생 동안 1~2년마다 받아야 하는 진찰입니다. 눈 검사를 통해 컴퓨터 화면, 도로의 표지판 등 주위 사물을 명확하게 볼 수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하지만 눈 검사는 안경 도수를 다시 맞추거나 시력을 교정하는 것 외에 다른 역할도 합니다.

눈 검사는 굴절 기능 문제(근시, 원시, 난시), 백내장/녹내장 등 진행 가능성이 있는 문제를 방지하고 눈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 데 있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진단하지 않거나 교정 또는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시력이 심각하게 손상될 수 있으며 실명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각 장애의 80%는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쁜 시력을 교정하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이 전 세계적으로 25억 명에 달합니다. 이들은 시력을 교정하지 않으면 눈이 심각하게 손상될 수 있음을 모르고 있습니다.
 

눈을 적절하게 관리하고 건강 상태를 확인하지 않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시각 장애 가능성 외에도, 시력 문제는 일상 생활의 여러 요소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특히 문제를 인지하지 못할 수 있는 어린이의 경우 삶의 질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눈 검사를 철저하게 받으면 당뇨, 암 등의 다른 문제도 진단할 수 있습니다.

안경을 착용하는 등 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정기적으로 눈 검사를 받으면 눈과 시력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으며 주위가 잘 보이는 상태에서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눈 관리, 부적절한 관리 시의 부정적 영향, 그리고 시각 장애와 관련하여 잘 알려지지 않은 몇 가지 통계가 나와 있습니다. 이러한 통계를 파악해 두면 명확한 시야를 유지하고 시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 자외선은 눈에 유해하며 효과는 누적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외선 노출 중 40%는 직사광선에 노출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뿐만 아니라 모든 자외선 노출 중 80% 정도는 18세 이전에 발생합니다. 어린이의 눈은 자외선에 대한 내성이 성인에 비해 낮기 때문입니다.
  • 운전자 중 23%는 시력 문제를 교정하지 않은 상태로 운전을 하며, 교통 사고 중 59%는 시야 확보 불량과 관련이 있습니다.
  • 시력 문제는 업무 생산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전 세계의 생산 가능 인구 중 33%는 시력 문제를 교정하지 않고 살아가므로, 시력으로 인한 성능 문제는 전 세계의 경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적으로 시력 미교정으로 인해 발생하는 작업자 생산성 손실액은 2,690억 달러에 달합니다.

특히 교육 측면에서 볼 때 시력이 나쁘면 개인의 생산성과 학습 능력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가 학습하는 내용 중 80%는 시각적 정보 처리를 통해 습득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시력이 좋지 않으면 학습 과정 및 충분한 정보를 습득하는 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좋은 시력은 교육 과정 및 어린이의 성장 발달 과정에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시력 문제를 겪고 있는 어린이는 전체의 30%에 달합니다. 이러한 어린이의 경우 교육뿐 아니라 두통 등으로 인해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도 영향을 받으며, 주변 사람들과 상호 교류하는 능력도 저하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시각 장애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어린이의 수는 1,900만 명에 달합니다. 그 중에서 1,200만 명은 굴절 기능 문제로 인한 시각 장애를 겪고 있는데, 이러한 문제는 쉽게 진단하여 교정할 수 있습니다. 즉, 간단한 눈 검사만으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어린이 1,200만 명이 불필요한 고통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전 세계 시각 장애인 중 43%의 장애 발생 원인은 난시 등의 굴절 기능 문제 미교정이며, 33%는 수술 없이 백내장을 방치하여, 2%는 녹내장으로 인해 시각 장애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요소는 시각 장애의 주요 원인이며 그 중 대부분은 치료, 관리 또는 예방할 수 있습니다.

눈 검사는 선명한 시력을 회복하기 위해 안경을 착용해야 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단순한 검사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눈 건강과 장기적인 시력 손상은 연관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며 눈 상태가 나빠지면 삶의 질도 저하되고 교육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눈 검사를 미루지 말고 최소한 2년마다 한 번씩은 받아야 좋은 시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눈 관리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세요.

출처:

http://www.who.int/mediacentre/factsheets/fs282/en/

http://www.essilor.com/en/EyeHealth/Pages/2012WorldSightDay.aspx

 

가까운 안경원 찾기

당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안경원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