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안경사,
안경과 렌즈 착용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 속에서 안경사의 사회적
역할은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안경사란,

안경사라는 용어가 생긴 것은 1987년 11월, 의료기사법이 공표되어 국가 자격시험에 의해 면허를 취득해야만 하는 안경사제도가 도입 되면서 부터이다.

안경사는 신체의 9할을 차지하는 시력을 담당하는 시력보건전문가로서 국민의 안락한 시생활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하는데 큰 영향을 미친다.

안경과 콘택트렌즈 착용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 속에서 안경사의 사회적 역할은 더욱 확대되고 있다.


안경사는 국가고시를 거친 전문인

안경사의 전반적인 역할은 매우 광범위하며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을 습득을 요구하고 있다.

안경사 면허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대학 정규과정에서 학문적, 이론적 소양을 쌓은 후 국가자격시험에 응시, 합격 해야만 면허증이 발급된다.

안경사는 국가 면허증을 소지한 전문인으로서 국민시력보건의 최 일선에서 노력하고 있다.


안경사의 역할

- 시력보정용 안경의 조제 및 판매

정확한 교정도수를 측정 ▶ 안경착용검사 ▶ 처방서 작성 후 안경과 안경렌즈 선정 ▶ 형판제작 및 광심위치 설계 ▶ 안경렌즈 광심인점 설계 ▶ 안경렌즈 산각세우기 및 가장자리 정밀 ▶ 안경테에 안경렌즈 삽입 ▶ 안경테 피팅 ▶ 안경 사용 시 주의사항 및 시력관리 요령 지도

- 콘택트렌즈의 판매 및 주의사항 고지

사용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콘택트렌즈는 신체에 직접 닿는 물질로 의료기기에 속한다. 안경원에서 소비자에게 콘택트렌즈를 판매하며 올바른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고지해 콘택트렌즈 착용에서 오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며 눈 건강 지킴이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 사회적 위치

안경사는 의료기사의 범주에 속해 있어 국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중요한 사회적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 정밀한 시력검사를 통해 밝은 시야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각기 다른 얼굴형에 맞게 아이웨어를 세밀하게 피팅해 안정된 착용감을 전달한다. 안보건 전문가로서 재능기부를 통해 소외된 계층에게 시력검사 지원, 안경테 및 안경렌즈 지원 등 실생활에 깊숙이 녹아들어 있다.

 

가까운 안경원 찾기

당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안경원을 찾아보세요!